여행

오키나와 여행 - 츄라우미 수족관

T&T 2015. 9. 7. 23:18
반응형

오키나와 - 츄라우미 수족관

공식 홈페이지 http://oki-churaumi.jp/ko/

운영시간


 

 

개장 시간 

폐장 시간(마지막 입장) 

 통상기

10월 ~ 2월 

8:30 

18:30(17:30) 

 특별일

2015년도의 경우

-12월 1일(화요일)

8:30 

19:30(18:30) 

 하절기

3월 ~ 9월 

8:30 

20:00(19:00) 

 휴관일

12월 첫째 수요일과 그 다음날 (목요일) 

 


입장료 

- 입장권은 자동 발권기에서 구매 가능하며, 단체 입장 시에는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주차료는 무료 입니다!!

 

 입장시간

 연간입장권

 

 8:30 ~ 16:00(정상요금)

 16:00~폐장

(4시 이후 야간 티켓)

 

 일반

단체(20인 이상) 

 성인

 1850엔

1480엔 

1290엔 

3700엔 

 고등학생

 12330엔

980엔 

860엔 

2460엔 

 초등학생

 610엔

490엔 

430엔 

1220엔 

 어린이

 무료

 

위의 내용은 오키나와 추라우미 수족관의 공식 홈페이지의 정보를 가져온 것으로 (2015-09-08) 추 후 내용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 하여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오키나와에 여행을 가서 가장 먼저 보고 싶은것이 바로 이 츄라우미 수족관이었다.

우리가 오키나와 북부의 오리온 모토부 호텔에 숙소를 잡은 이유도, 바로 이 츄라우미 수족관을 걸어서 갈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 하였다.

츄라우미의 위치는 아래와 같고

오리온 모토부 호텔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오리온 모토부 호텔은 따로 다루겠지만 일본호텔 답지 않게 엄청 크고 깨끗하고 좋았다~




두 개 사이의 거리를 비교 해 보면 아래와 같이 6분정도에 걸어서 갈 만한 거리 이다.



도착을 해서 주차를 하고 나면 시원하게 물을 안개처럼 뿜어내는 지역을 지나서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동선은 아래와 같습니다. 추라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으실 수도 있고, 여기를 클릭하셔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부터 시작해서 아래로 내려가는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3F-2F 산호초 여행 코너에서 제일 처음 만나는 곳은 손으로 터치가 가능한 해양생물들이 있습니다. 불가사리 등을 만질 수 있어요. 옆에 손 씻는 곳도 따로 있어서 청결하게 구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금만 더 지나가면 평소에 보지 못한 큰 수족관들을 만나게 됩니다.

유리가 통유리로 되어 있고, 밝은 곳이 많아서 구경하기가 매우 좋습니다.

실제로 아래 동영상과 같은 엄청 큰 물고기들이 막 헤엄쳐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죠.

혹은 아래와 같이 가만히 있는 물고기들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해마도 있더군요! 해마 한컷!

실제로 해마를 본 건 태어나서 처음이 아니었나 싶네요.


사실 여기 수족관에서의 하이라이트는 대형 만타 가오리와 대형 고래상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들 그걸 보기 위해서 여기에 온 걸꺼에요!

제가 갔을 때는 고래상어 3마리에게 각각 삼각형 모양으로 물 위에서 먹이를 주던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 먹이 주는 이벤트를 하는 시간은 15시와 17시였습니다. 자세한 이벤트 시간은 여기를 클릭 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 큰 물고기들을 하나의 통 유리로 볼 수 있는 즐거움은 정말 눈이 호강한다는 단어를 사용하기에 딱 알맞은 것 같습니다. 

관람장은 크게 2층 정도의 구조로 되어 있고, 1층에는 사람들이 위의 사진과 같이 서서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이고, 2층에는 의자가 있어서 편안하게 앉아서 볼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만타 가오리와 고래상어가 크고 넓은 수영장을 수영하는 모습은 엄청난 감동 입니다. 

이 사진을 보시면 사람과 고래의 크기를 비교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서 그 감동을 저와 함께 느껴보시면 좋겠네요.

만타가오리와 고래상어가 자유롭게 수영하는 동영상 입니다.

가장 뒤에서 전체를 확인하면서 만타가오리와 고래상어를 볼 수 있는 동영상 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15시와 17시에 하는 고래상어의 식사 시간 모습 입니다.

츄라우미 수족관에는 고래상어가 총 3마리가 있습니다. 이 세마리를 삼각형의 각 꼭지점에서 멱이를 주면서 사람들에게 관람을 시켜 주더군요. 먹이를 주는 삼각형도 계속 돌아가면서 줘서 고래들이 계속 이동을 하면서 먹이를 먹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고래상어는 먹이를 먹는다는 표현 보다는 물과 함께 먹이를 마시고, 나머지 물은 아가미로 뿜어내면서 식사를 하더군요.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먹이를 먹고, 물은 아가미로 나오는 광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클로즈 업을 하여 가까이에서 본 영상 입니다. 위에서 먹이를 떨어뜨려 주면 고래상어가 돌아가면서 먹이를 먹는 모습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내부 관람이 끝나고 시간이 가능할 때에는 야외에서 돌고래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 공연을 보기 위해서는 야외 돌고래 공연장에 16시까지 도착 하셔야 합니다.



훌라후프를 던져주면 알아서 잘 놀더라구요.

아래 동영상은 좀 더 가까이에서 찍어 본 동영상 입니다. 


몰랐는데 돌고래 들이 점프를 엄청 높게 하더라구요. 아래 동영상은 돌고래가 점프 하는 영상인데 정말 어마어마하게 높게 점프를 합니다.

같이 한번 보시죠. 어마어마한 돌고래 점프를!!! (45초쯤 부터 보셔도 됩니다.)

돌고래 점프를 줌을 하여 보았습니다.12초 쯤 부터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땅 위로 올라와서 재롱을 부리는 돌고래 들입니다. 돌고래도 사이즈가 상당해요.

아래 동영상처럼 돌고래가 저리 큰 줄은 처음 알았습니다.


쇼가 다 끝나면 물을 뿜어주고 돌고래들이 인사를 합니다. 재주도 많더라구요.

재미있고 즐겁고 새로운 경험들이었습니다.

아차! 마지막으로 랍스터 한번 나갑니다~.



반응형